후기모음

중소기업tv 클라인즈 (KLEINZ) 40인치 UHD 3주 사용후기.

조심이 2017. 3. 16. 15:59
반응형

나는 중소기업 tv가 가성비가 좋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티비는 삼성, 엘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이었음.

*구매전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중소기업 티비의 문제점.

1. 대기업 패널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품질에 대해 불신. (왠지 화질이 구릴것 같은 예감)

2. 불량품을 받아 교체했다는 후기가 많이 보임. 복불복 뽑기에서 불량 당첨율 높음.

3. (중요AS 받기 어려움. =>고객센터의 불친절 및 제대로 AS가안된다는 의견이 많음.

4. 고장이 잦을 수 있고 내구력이 약하다는 생각이 있었음.

5. 티비사운드 구림.

6. 싼게 비지떡이다.

 

그러다 주변에서 중소티비 구매했는데 좋다고하여 중소티비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고 그 후 폭풍검색함.

제품 불량이야 대기업 삼성, 엘지라고 없는것도 아니고 불량이면 교환하면 되고.. 3년만 봐도 뽕은 뽑겠다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알아봄.

스마트라, 클라인즈, 인켈, 대우루컴즈, 시네아이, 아도니스 , 와사비망고, 아남 등등..ㅋㅋ

제품들의 사양이나 기능등에 대해서는 솔직히 크게 차이를 못 느낌. 가격은 대기업 제품보단 싸지만 각 브랜드별로 차이가 있음.

그 중에서 클라인즈가 평이 좋길래 40인치 UHD를 사기로 결정.(확실하진 않지만 K40T3E 같음. ㅋㅋ

구매 사진 및 화질은 아래와 같음. 3주 사용후기는 글 맨아래쪽을 참고바람 ^^

티비가 생각보다 가벼움.ㅋㅋ 너무 가벼워서 제대로 된 티비인지 의심이 감..ㅋㅋ

티비를 켜면 설정마법사가 나타남.

 


화질은 처음에 설정을 좀 해야 함.

 

*구매 3주 후 사용 후기.

1. 처음에 화면을 키면 약 10초 정도 기다려야 함. (오래걸린다고 불만들이 많은데 어차피 하루에 많이 켜봐야 2~3회 인데 이정도는 참을만 함)
   셋탑박스 리모컨과도 호환 잘됨. ㅎㅎ  B티비를 보고 있는데 리모컨에 티비와 연동하는 방법 있음. 따라만 하면 연동 잘됨.
   어차피 IPTV를 보기 때문에 채널이동시 딜레이나 그런건 느낄 수 없음.

2. 구매 1일차: 기존에 PDP를 보고 있어서 그런지 적응 안됨. 왠지 색상도 이상한 거 같고. 색상 설정을 이리저리 해서 약간 괜찮은 듯 하지만 왠지 이상함
   사운드는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그럭저럭 들을만 함. 사운드바가 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그냥 무난하게 들림.

3. 구매 3일차: 많이 적응 됐지만 가끔 화면의 색상, 특히 사람얼굴에 대한 색상이 맘에 안들때가 있음. 그냥 대기업껄 살껄 그랬나 하고 살짝 생각함.

4. 구매 1주일차: 이제 화면에 거의 적응하기 시작하고 크게 불편함 없이 보기 시작함.

5. 구매 3주후: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ㅋㅋ 눈이 적응했는지 화면도 이제는 전혀 불편함 없이 깨끗하게 보임.. 주변에 추천해도 될 만함.

가성비가 좋아 맘에 드는게 아님.. 싼데 이정도면 됐지 수준이 아니고 그냥 이정도면 좋은 티비라는 생각이 듦.

집에 대기업 티비라도 있었음 화질등에 대한 비교 대상이 될 수 있겠지만 그런게 아니고 어차피 한대로 보다 보니 그냥 화질 좋고 저렴한 티비임.ㅋㅋ 

다행이 불량도 없고 그냥 이대로 문제 없이 보기만을 바랄 뿐 ^^

 

*참고-색상설정 값... (대충 맞춰놓고 그냥 익숙해 질 때까지 보면 그게 좋은 설정값임.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