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모음

아이나비 QXD900 view plus + ADAS 실제 사용후기

조심이 2015. 7. 1. 15:06
반응형

요즘 꼭 필요한 블랙박스...

여러가지를 고민하다가.. 회사 아는분이 보험사 이벤트로 싸게살 수 있다고 하여

그냥 구입함..ㅋㅋ


제품은 아이나비 QXD900 view plus (32GB)+ ADAS (GPS안테나 + T/S케이블) 패키지 구입.


이벤트라서 장착비용은 고대로 냈야했음.. ㅜㅜ

정식 아이나비 장착점에서 ADAS 패키지까지 장착비용 8만원~ -_-;;

9만원을 달라고하는 장착점도 있었음..


여기저기 전화해 보고 광명점에서 장착했는데 사장님 인상도 좋구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심~^^

특히 전화로도 친절하심 ㅎㅎ 



우선 제품 기능은 


1. 앞뒤 FULL HD -화질 짱 1080P Full HD (30fps)

2. 전방추돌 경보(FCWS) -차량 30km이상일때 전방 차량과의 속도와 거리를 계산하여 추돌위험 알림

3. 앞차출발 알림(FVSA) -정차 및 신호대기 중 앞차의 출발을 인식하여 안내 (띵~ 소리남)

4. 차선이탈 경보 (LDWS)- 차량 방향등(깜빡이)를 켜지않고 차선변경시 위험알림

5. 안전운행 도우미 - GPS로 과속이나 단속지점 알림

6. 음성인식 - 음성으로 동작시킴.. 

7.브레이크 사용 기억, 깜빡이 사용 기억 



박스에 이쁘게 담겨 있는 아니나비.



ADAS 패키지 부품.


ADAS 패키지는 주변에 필요없다라는 의견이 많았고.. 

장착비용도 쎄고 부품비용도 들고 게다가 차에서 계속 울리면 신경쓰인다고 하여 막판까지 구매고민하였음..


그래도 안쓰면 꺼놓으면 되지란 생각이 들었고 몇만원에 조금이라도 안전할 수 있다면 

그닥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하여 구매하기로 하였음..


결정적으로 오늘 이 ADAS 기능이 여러번 목숨을 살렸다는 어느분의 후기를 읽고 결정. ㅎㅎ





제품 구성사진~





아이나비 장착중..


카메라만 달면 오래걸리지 않으나 ADAS 설치는 오래걸림...

작업시간이 체감시간으로 1시간가량 걸린듯함..ㅋㅋ


사장님 말씀으로는 이게 브레이크랑, 깜빡이등 연결해야 할게 많고 복잡하다고 하심..


참고로 회사 사람은 BMW라 알아봤는데 외제차는 ADAS 패키지를 설치불가라고 하네요.ㅎㅎ
회로 구조가 국산차라 틀려서 문제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드디어 설치..



사용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우선 만족함.. 찍힌 화면도 선명하고 특히 후방 카메라도 FULL HD라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음.

★(별5개) -지극히 개인적 사견임..ㅎ


ADAS 괜찮은 편임..

사람들이 소리가 시끄러워 꺼 놓는다는데.. 이게 시끄럽다면 얼마나 조용한 차를 타고들 다니는건지.ㅋ

아님 내가 무딘건가..ㅋ


암튼 시끄럼다고 하여 소리가 크거나 거슬리는 경보인줄 알았으나.. 

그냥 띵~, 띵띵 얌전한 소리가 남.. 첨엔 뭐지 -_-;;  추돌위험알림이 너무 얌전한데 이런생각 듦..ㅋ


암튼 차선이탈도 어느정도 잘 잡아내는 것 같고 앞차 출발도 잘 잡아냄... 

전방추돌 경보는 빠른 속도에서 앞차들이 차선변경으로 끼어들고나 할 때 자주 남.. 

솔직히 어쩔때는 굳이 안나도 되는데 자주남. 특히 고속도로에서ㅋㅋ 

그냥 안전한 경보 또는 기분환기라고 할까? 암튼 그렇게 생각하고 있음~.


전반적으로 ADAS 기능에 상당히 만족하고 무딘성격탓에 알림 소리들이 전혀 시끄럽거나 거슬리지 않음

알림음 자체가 그냥 조용함. 

0.1%라도 안전에 도움된다고 생각하니 아주 만족스러움 ^^ 



야간에 찍어봄.. 차가 흔들려서 선명하지는 못함 ^^






제품을 검색하거나 쇼핑몰에 가면 아이나비가 제공하는 운행중 영상이 있음(참고)


실제 내 블랙박스에 찍힌 앞뒤영상을 올렸으나 다른 차량들의 번호가 문제가 될까 싶어

삭제함.. 그만큼 일단 화질은 좋음 ^^



여담으로 매일 운행을 하는 편이 아니라 상시모드로 했다가는 배터리 방전이 될까싶어 장착할 때

시동켜면 그때만 동작하게 해달라고 했는데 ㅎㅎ

이 제품은 전압보호가 되는 제품이라 설정해 놓은 전압 및으로 떨어지면 저절로 꺼진다고 함..

그리고..ㅋ 주차모드 꺼 놓으면 주차중에 자동으로 꺼짐.. ^^


그리고 이게 독(?)이 될지 득이될지 모르겠지만..ㅋㅋ

GPS안테나가 계속 주행장소를 기억하고 브레이크 밟은거랑 깜빡이넣은것을 기억하므로

혹시 사고발생이 되었을 때 증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함.~~







반응형